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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석열 대통령 관련주 신원종합개발 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신원종합개발 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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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석열 대통령 관련주 신원종합개발 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39분 현재 신원종합개발 주가 는 전거래일 보다 30.00% 오른 92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신원종합개발 주가 관련 신원종합개발 주가 는 대표 겸 대주주인 우진호 대표이사와 장용석 사외이사가 윤 당선인과 같은 서울대 법대 출신이라는 점에 윤석열 관련주로 꼽힌 종목이다.

     

    신원종합개발 주가 (017000)10일 오전 930분 현재 15.49% 오른 8,2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6(매도):44(매수)의 매도우위를 기록하고 있다. 신원종합개발 주가 거래대금은 915,490, 신원종합개발 주가 거래량은 1102,894주로 거래량회전율은 9.45%로 나타났다.

     

    지난 1개월간 신원종합개발 주가 는 상승 12, 하락 18회를 기록했고, 신원종합개발 주가 수익률은 -26.79% 표준편차는 4.90%를 기록했다. 이 기간 '건설업' 업종 평균 신원종합개발 주가 수익률은 -3.53%로 나타났으며, 변동성은 2.26%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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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시각 현재 '건설업'2.77% 상승 중이며, 59(매도):41(매수)의 매도우위를 기록하고 있다.

     

    중소형 건설사, 국내 주택시장 상황에 따라 실적 변동'211~8월 건설 수주 전년17% ..역대최고 기대주택 정비 사업·SOC 사업도 확대 전망

    중소형 건설사는 2021년 시공능력평가 기준으로 상위 20위 이하.

     

    건설업은 생산과 고용, 부가가치 창출 측면에서 경제유발 효과가 큼. 또한 국내 경기와 정부의 부동산 가격 및 관련 법규나 정부규제 등의 요인에 영향을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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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국내 경기와 정부의 부동산 가격 및 관련 법규나 정부규제 등의 요인에 영향을 받음. 특히 국내 중소형 건설사는 해외건설 부문 등으로 사업이 다각화된 대형 건설사와 달리 내수시장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국내 주택 시장에 큰 영향을 받음.

     

    건설업의 주 원재료는 철근, 시멘트, 목재 등으로 국재 원자재 가격 및 환율변동에 영향. 인건비가 차지하는 비중도 높아 노임상승에 따른 우수시공인력 확보에 제약도 있음.

    소형건설사는 대형 건설사가 참여하기 쉽지 않은 소규모 단지의 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 등 시장을 공략. 대형건설사는 수익성 때문에 해당 사업을 추진하기 어려움.

     

    2020년 건설업계는 코로나19 확산에도 수주액 1941000억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 20211~8월 국내 건설수주액 역시 전년동기대비 17.9% 증가한 1343000억원을 기록하면서 역대 최고액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출처: 건설산업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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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산업연구원은 정부가 경기 활성화를 위해 SOC 예산을 확대하고 주택 공급 확대 정책을 펼치고 있어 2022년까지 건설 경기는 긍정적일 것이라 진단. 2022년 예상 건설수주액은 214조원으로 예상. 하나금융투자는 '수주 착공/분양 매출화 준공'으로 이어지는 주거용 건축 시장 사이클 감안 시 수주 증가는 21~23년 건설 업종 외형 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

     

    다만 건설사들의 실적·주가의 핵심요소인 동시에 선행지표로 활용되는 분양은 아직 불확실한 상황. 부동산정책에 공공 위주의 주택 공급 확대와 대축 규제 등을 통한 수요 억제가 함께 혼재되어 있어 재건축 현장들이 사업성을 높이기 위해 분양을 미루고 있기 때문. 신한금융투자는 20222분기 대선 불확실성이 해소될 때 분양 시장이 정상화 될 것으로 전망.

     

    또한 SOC 사업 활성화에 따른 국내 도로공사, 산업단지조성, 항만공사 등의 토목 수주 증가는 대형 건설사 대비 중소형 건설사에 긍정적. 대부분 토목 공사는 분할 발주가 이루어지는 만큼 주간사 역할을 하는 대형 건설사보다 중소형 건설사의 기회가 더 많기 때문.

     

    2021년 정부의 SOC 예산은 265000억원. 이는 전년대비 14.2% 증액된 것이며 사상 최대치. 예산개요에 따르면 지역 및 도시 분야에 3693억원, 도로 분야에 77829억원, 철도에 8956억원, 해운·항만에 21009억원 등이 투입될 예정(출처: 기획재정부).

     

    구체적으로 대도시권 교통 혼잡 완화 및 주요 간선망 구축을 강화하기 위해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S-A, C) 등에 지속 투자할 계획. SOC 안전투자도 확대되는데 노후 교량과 터널 개·보수, 위험도로 개선 등에 지원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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