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는 자연인이다 489회 재방송 다시보기

    나는 자연인이다 489회 다시보기

    <Copyright 2021. 사랑하는 정보를 드립니다. All rights reserved.>

     

    나는 자연인이다 489회 재방송 다시보기

    안녕하세요 나는 자연인이다 489회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489회 줄거리

    그녀가 사는 겨울 왕국! 자연인 김순애

    한겨울 추위에 모든 것이 얼어붙은 듯 고요한 산속. 발이 푹푹 빠지는 눈밭을 지나고, 빙판 위에서 미끄러지고 빠지기를 몇 번. 저 멀리 계곡의 얼음을 깨고 있는 자연인 김순애(61) 씨를 만났다. 전기도 전화도 되지 않는 외딴 골짜기. 함께 사는 녀석이라곤 개 한 마리가 전부인 깊은 산속에서 15년 전 그녀가 새로운 삶을 시작한 이유는 무엇일까. 6남매 중 맏이로 태어난 자연인은 어린 시절 집안 살림을 돕던 책임감 강한 딸이었다.

     

    성인이 되자 돈을 벌기 위해 도시로 나섰다는 그녀. 그리고 그곳에서 인연을 만나며 가정도 이뤘는데, 꽃다운 나이에 행복한 미래를 그렸지만, 그 꿈은 얼마 가지 못했다. 남편은 월급 한번 가져다주는 일이 없었고 두 아이를 키우는 일은 온전히 그녀 몫이었던 것. 결국 남편과도 헤어진 그녀는 두 아이와 함께 살 집을 하루빨리 얻어야 한다는 마음에 조부모에게 아이들을 맡기고 고달픈 시절을 보내야 했다. 시골에서 상경해 아는 이 하나 없는 도심 외곽의 식당으로 취직하게 된 자연인. 의지할 곳 없이 몸이 부서져라 일하며 고된 시간이 이어졌지만, 그녀가 버틸 수 있었던 건 일주일마다 두 아이를 보러 갈 수 있다는 사실이었다.

     

    자식들을 부족함 없이 키우고 싶었던 엄마의 바람은 돈에 대한 집착으로 이어졌고, 그녀는 차곡차곡 돈을 모았다. 그리고 작은 감자탕집을 열었는데 돈을 쓸어 담는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식당은 손님이 들끓었다. 이후 강원도 유원지로 장소를 옮겨 식당을 열었는데 여전히 장사는 잘됐지만, 불행은 일순간 그녀에게 속수무책으로 닥쳤다. IMF로 인해 잘 되던 유원지 식당들이 하나둘 문을 닫고 자연인의 식당 역시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그동안 애써 외면하던 건강까지 무너지면서 그녀의 삶은 희망이 아닌 무기력으로 가득 찼다.

     

    간 종양, 뇌동맥류, 허리디스크, 손목, 발목 관절까지 총 8번의 대수술. 3년 동안 방안에서 꼼짝 못 하던 그녀는 불현듯 이렇게 살 수 없다는 생각에 무작정 산을 다니기 시작했다. 산에만 가면 안도감을 느끼고 아팠던 몸도 씻은 듯 가벼워졌기 때문. 그리고 심마니들을 따라다니며 산을 배우기 시작한 자연인은 산에 나는 나물과 약초들로 끼니를 챙기며 다시 살아갈 힘을 얻었다.

     

    15년 전 산에 온 건 온전히 자신을 위한 선택. 맷돌에 검은콩을 갈아 두부를 만들어 먹고 옻나무를 끓여 장을 담그는 수고스러움은 그녀가 산에서 누리는 즐거움이자 건강 비결이라는데. 겨울이면 꽁꽁 언 계곡 위에서 썰매를 타고 작은 행복에도 천진난만한 미소를 보이는 그녀. 오지에서 생애 처음 자신의 놀이터를 갖게 되었다는 자연인 김순애 씨의 이야기는 202222일 수요일 MBN 나는 자연인이다에서 만날 수 있다.

     

    나는 자연인이다 489회 재방송 다시보기

    나는 자연인이다 489회 다시보기

    나는 자연인이다 489회 재방송 다시보기

    나는 자연인이다 489회 다시보기 바로가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